본문 바로가기
신나는_여행기/15_스페인_남부

스페인 남부 여행기 06편 - 유럽의 발코니, 네르하와 만난 이야기

by 소명달빛 2015. 2. 10.





스페인 남부 여행기 06편 - 유럽의 발코니, 네르하와 만난 이야기


00 :: 시작하기 전,

이제 막 한 도시 이야기가 끝났고, 다음 도시 이야기로 넘어간다. 아직 하루가 채 지나지도 않았는데 슬슬 지치려고 한다. 이런 저질체력! 그래도 하루 일정은 잘 마무리해야 할텐데!!



01 :: 새로운 도시, 네르하를 만나다


#01

프리힐리아(Frigiliana) 여행을 마치고 오전에 들렀던 네르하(Nerja)로 돌아왔다.


#02

"내가 지금 어디에 있는거지?" 여행할 때 스스로에게 제일 많이 묻는 말 중에 하나다. 요즘은 스마트 기기에 지도를 담아서 여행하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 물론 그렇게 여행하는 것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종이 지도에 내가 갈 곳을 표시해가며 돌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하다. 종이 지도가 없을 때엔 길가 곳곳에 세워진 지도를 살펴보는 것도 좋다. 내가 어디있는지 잘 알려주거든..




#03

버스에서 내려 바닷가 쪽으로 걸어내려갔다. 이상하리만치 마을이 한산하고 조용했다. 계절의 영향일까? 시간대의 영향일까? 겨울에도 스페인 사람들은 시에스타(낮잠, 스페인어: la siesta, 점심을 먹은 뒤 잠깐 자는 낮잠)를 즐기는 것일까?




#04

네르하에서 10~15분 정도 버스를 타고 더 들어가면 네르하 동굴을 갈 수 있다고 한다. 평소 동굴에는 별 관심이 없었으므로 오늘은 패스! 네르하 동굴로 가는 버스는 ALSA 버스 안내소 반대쪽에서 탑승하면 되고, 대략 한 시간마다 한 대 정도씩 있다고 한다. 동굴에 들어갈 때는 입장료가 있다고 한다.


#05

네르하 동네에 이런 것도 있었다. 네르하 동굴에 대한 간단한 안내인 것 같다. 그래도 난 흔들리지 않는다!




#06

드디어 바닷가가 눈 앞에 펼쳐졌다. 계절은 겨울인데 겨울 바다에 온 것 같지는 않고, 그렇다고 한 여름의 뜨거운 바다도 아닌 뭔가 애매한 느낌이었다. 그래도 펼쳐진 풍경에 눈이 시원해졌다.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도 시원함을 한 몫 더해주었다. 프리힐리아나도 그랬지만 네르하에 오니 정말 따뜻한 남쪽 나라에 왔다는 것이 실감났다.




#07

지금의 이 날씨도 좋지만, 조금 더 더울 때 왔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든다. 과연 여름의 스페인 남부 날씨는 어떨까?




#08

난간 아래를 내려다보니 자그마한 해변이 보였다. 여름에는 저 곳에서 관광객들이 일광욕을 많이 한다고 한다. 한 여름에는 바닷가로 뛰어드는 사람들도 많이 있겠지?




#09

스페인의 국왕 알폰소 12세(El Rey Alfonso XII)가 여기를 방문하고 이곳 풍경에 반한 나머지 여기를 "유럽의 발코니'(Balcón de Europa, Balcony of Europe)라고 칭한 이후 이곳의 별칭이 되었다고 한다. 그분과 함께 찰칵~! 너무 다정한데?




#10

지중해 바다, 햇살, 구름, 그리고... 당신..




#11

발코니(?) 오른쪽 방향을 바라보면 또 다른 느낌의 풍경이 펼쳐진다. 2013년도에 포르투갈의 로카 곶(Cabo Da Roca)에 갔던 기억이 떠올랐다. "여기.. 육지가 끝나고 바다가 시작되는 곳.." 나중에 기회가 되면 그때 이야기도 포스팅을 해야겠다. 아마도 몇년이 걸릴 지도 모르겠다.




#12

유럽의 발코니에서 인증샷 한장 남기고 갑시다!!






99 :: 마치며,

얼른 바닷가 쪽으로 내려가고 싶었다. 그리고 바닷가에 내려간 사진을 올리고 싶었다. 그러나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서 그만...글을 써놓고 보면 얼마 안되는 것 같은데, 써 내려간 시간은 생각보다 길다. =3



댓글, 공감, 좋아요, 공유 환영합니다^^



:: 스페인 남부 여행기 목차 ::

스페인 남부 여행기 01편 - 앗싸, 스페인 남부로 출발

스페인 남부 여행기 02편 - 스페인 남부 여행의 시작, 네르하로 이동

스페인 남부 여행기 03편 - 네르하에서 프리힐리아나로 이동

스페인 남부 여행기 04편 - 스페인의 아름다운 하얀 마을, 프리힐리아나

스페인 남부 여행기 05편 - 아름다운 마을 "프리힐리아나"를 누리다

스페인 남부 여행기 06편 - 유럽의 발코니, 네르하와 만난 이야기

스페인 남부 여행기 07편 - 유럽의 발코니, 네르하에 서서 지중해를 바라보다

스페인 남부 여행기 08편 - 네르하의 맛집을 찾아서...


(계속 작성 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