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후기/먹어본 것

천안 쌀국수 맛집 강추, 따끈한 쌀국수가 생각날 땐, 불당 호치민, 천안 아산 불당동, 분짜, 짜조, 반미 샌드위치

by 소명달빛 2018. 1. 24.

천안 쌀국수 맛집 강추, 따끈한 쌀국수가 생각날 땐, 불당 호치민, 천안 아산 불당동, 분짜, 짜조, 반미 샌드위치



8번째 결혼 기념일을 맞아 천안에 잠깐 다녀올 일이 있었어요. 

(이 블로그의 마지막 글이 7번째 결혼 기념일 글이었으니 딱 1년만이네.. 그럼 다음 글도 1년 뒤에? ㅋ)


올해엔 글도 꾸준히 써봅시다!!!



오늘 따라 날씨도 겁네 추웠네요... 

완전 ㄷㄷㄷ 떨면서 돌아다녔네...ㅋ 


점심을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추우니깐 따끈한 국물을 먹자! 쌀국수 어때? 라고 급 메뉴를 결정하고

근처 쌀국수집을 찾았다. 


그 곳은 바로 불당 호치민!


 

 


쌀국수는 늘 3,900원 짜리 미X 사이공만 먹었지만

오늘은 날도 날인지라 분위기가 좋아 보이는 곳을 찾아갔어요.



다행히(?) 문을 열었군요.

이곳이 불당 호치민!



불당 호치민은

오전 11시에 오픈하구요

15시부터 17시(오후 3시부터 5시) 휴식 시간이네요.

밤 10시에 문을 닫구요.



쌀국수, 해산물쌀국수

비빔국수, 분짜, 파조, 반미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가 베트남 모자를 쓰고 있네요.

고양이 맞지?




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일단 분위기가 차분하고 고급스럽습니다.



평일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가서 그런지 조금은 여유있고 한산하네요.



혼자 식사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리는 아닐 거고...

주방 내부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가 있네요?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센스있게 배치되어 있네요.

(물론 전 그런 센스가 없습니닷!! 근데 누구의 센스를 논해?)







자리에 앉았습니다.

 

 

잠시 후에 기본적인 반찬들이 셋팅되었습니다.





이 뻘건 물의 정체는 뭐냐?

여쭤봤더니 베트남식 홍차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맛 좋네요~



메뉴판을 보고 오늘 먹을 메뉴를 골라볼까요?



불당 호치민 메뉴 가격이 궁금하시죠?





미X 사이공에서 쌀국수만 먹던 저로서는 

쌀국수 말고는 뭐가 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하나하나 여쭤봤더니 친절히 알려주셨습니다.


짜잔!!!

이것은 쌀국수!!

사진을 다시 보기만 해도 아까 먹은 쌀국수가 생각이 나네요.



어으~ 고기 가득한거봐!!



한 젓가락 가득 담아올리면~~~

이렇게~~~

(아,, 배고파.. 이 시간에 쓰는게 아니었는데..ㅠㅠ)



쌀국수 완전 호로록~~!!!

츄릅츄릅~!!



요 아래 주문한 거는 분짜라고 하더라구요.

요즘 분짜 분짜 많이 하던데,

전 이제야 분짜를 먹어보네요~~~



신선한 샐러드에 숯불맛 나는 구워진 고기,

잘 익은 쌀국수, 그리고 만두(이게 짜조라던데요?) 처럼 생긴거...ㅋ







개인 접시에 잘 담아서

소스를 잘 섞으면

이것 또한 별미네요~~



세번째 메뉴는 반미.

 

 

두 사람이 가서 이렇게 많이 주문을......??

오늘은 특별한 날이니까!!!

실제로는 세 사람이지만 18개월 짜리 아가가 뭘 먹겠어요..



샌드위치라고 보면 될까요?

이건 반토막 포장해왔네요~ ㅎㅎ

내일 먹어야지~~





물론 배가 많이 고프기도 했지만,

이 메뉴들을 어떻게 다 먹었는 지 모르게 순식간에 흡입을 했네요.


맛이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쌀국수에 대한 첫 기억은 지금부터 16년전!

군대에서 먹었던 컵라면 형태의 쌀국수 시제품(?)


내 다시는 쌀국수를 먹지 않으리라 다짐했었는데!

그 다짐을 깨뜨리길 정말 잘 했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불당 호치민 내부 사진 몇 장 더 보고 가실게요~





















분위기 정말 좋죠?

(이 사진을 잘 보시면 제 아들래미가 있습니다..ㅎㅎ)



천안에 오시면!

특히! 천안아산역 근처에 오시면!

꼭 들러보세요!!


이 집이 유명해져서 나중에 줄서서 먹게되기 전에!

빨리 와 보세요!!!


강추합니다!!


기본 정보

  • 지번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370

  • 도로명 :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16길 27-2

  • 전화 : 041-567-1370



지도



댓글